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건강정보

건강정보

건강정보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백미보다 90% 많은 영양 지닌 현미 / 상생공생
작성자 상생공생 (ip:218.144.55.198)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07 14:13: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



[파이낸셜뉴스] 잘 익은 벼의 열매 ‘나락’에서 겉껍질을 한 겹 벗기면 ‘현미’가 만들어집니다. 현미를 다시 한번 도정하면 보드랍고 뽀얀 살을 가진 ‘백미’가 되죠. 

현미는 백미에 비해 식감이 거칠고 투박한 면이 있는 반면, 싹을 틔울 수 있는 생명의 원천 ‘쌀눈’과 양질의 영양을 지닌 ‘쌀겨’에 쌓여 있으므로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체중 조절, 혈당 억제, 변비 예방에 효능을 보이고 피부와 모발을 윤기나게 가꾸어줍니다.


현미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은 쌀눈입니다. 쌀눈은 ‘씨눈’ ‘배아(胚芽)’라고도 하죠. 쌀눈은 다음 세대를 만들어내는 부분으로 현미를 따듯한 물에 하루 정도 담그면 쌀눈에서 싹이 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명의 원천인 만큼 외부 환경 변화로부터 종자를 지킬 수 있는 성분을 다량 함유해 영양학적으로 훌륭한 평가를 받습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이 제공하는 농식품올바로의 정보에 따르면 쌀눈에는 쌀 전체 영양의 66%가 담겼으며 천연 식물 항산화제인 ‘피틴산(hytic acid)’으로 체내 지방 흡수를 막고 항암, 항산화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식후 혈당이 상승하는 것도 막아주죠.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체내 기관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도 하지만 안색이 맑아지고 모발이 굵어지는 등 건강해 보이는 외모를 만드는 데도 도움을 주죠.

백미 대신 현미를 주식으로 섭취하면 백미에 비해 약 90% 많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백미보다3~4배 많은 섬유질을 지녔으며 단백질, 미네랄의 함량이 높아 체내 조직과 피부, 모발 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발아현미 100g에는 소고기 두 근에 맞먹는 비타민 B1이 들어있죠. 비타민 B1은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관여합니다.


현미밥의 까끌까끌한 식감이 부담스럽다면 물에 넣고 끓여 차로 섭취해도 그 영양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누룽지,떡 등 다양한 요리로 변주해도 좋죠.오늘부터 하루 한 끼는 현미로 채워보세요.매일 조금씩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108041706032870




관련상품보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현미.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자주찾는 메뉴
바로가기
고객님께서 자주찾는 메뉴로
간편하게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